현재 어떤 과목의 강의실에 입장하면,
- 제일 먼저 "강의실 홈" 탭에 접근하고,
-- "강의실 홈"에는 '최근소식', '할일', '강의실 사용자' 등이 있으며,
- "일반" 탭을 선택하면,
-- 제일 먼저 '강의계획서'가 보이고,
-- 그 아래에 '공지사항', '열린게시판', '일정', '문의게시판' 등이 있습니다.
문제는... 한학기 내내, 4개월 동안,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공지사항" 게시판인데,
이 "공지사항" 게시판에 가기위해서 매번 클릭을 너무 여러번 해야 합니다.
한학기 내내, 4개월 동안,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공지사항" 게시판이라면,
이것을 강의실 입장하자마나 제일 먼저 보여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e-class 사용자 1인당 매일 10click-5초의 시간을 낭비한다고 치면,
잘못된 메뉴 구성으로 인해서 중앙대 20000명이 매일 20만클릭-3시간씩 낭비하고 있습니다.
이런 자원 낭비를 막기 위해서 메뉴를 재구성 해주시길 간곡히 요청 드립니다.
일단, 최소한, "일반"탭에서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이 '강의계획서'가 아닌 '공지사항'이 되도록 수정을 부탁 드립니다.
학기중에는 강의계획서 볼 일은 거의 없습니다. 늘 '공지사항'이 우선입니다.
두번째로, "강의실 홈"이 큰 의미가 없습니다. '강의실 사용자'는 다른 하부 메뉴로 옮기셔도 될 것 같고,
'일정'을 사용하지 않는 강의의 경우에도 우측 '할일'은 그냥 낭비되는 공간입니다.
그럴바에야, '공지사항' 게시판을 "강의실 홈"으로 옮겨주시면 어떨까 합니다.
세번째로, 사용하지 않는 탭과 사용하지 않는 메뉴와 사용하지 않는 게시판을 삭제할 방법을 부탁 드립니다.
사용하지 않는 것들이 존재함으로서, 학생과 교수 모두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어디를 클릭해야 할지를 모르니까요.
세가지 모두를 개선해 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eClass 운영자
2018-03-08 17:1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