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e클래스 조속한 문제해결 요청합니다.

20150020

지금까지 두 건의 요청을 했었고,  일부 조치가 된 부분도 있습니다만 여전히 많은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1. 폐강과목의 e클래스 목록 잔류.

- 동기화 문제라고 하셨고, 익일 조치가 된다고 했습니다. 새로 정정한 과목이 추가되었지만 여전히 폐강과목은 수강목록에 들어가 있습니다.

 

2. 403에러.

- 저 말고도 다른 사용자들도 겪고 있는 문제라고 보여집니다. 403에러 관련 문의글 답변에서 개인 컴퓨터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오늘 도서관 컴퓨터로 접속을 해보니

  403에러가 발생하는 과목의 e클래스가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었습니다.  개인 컴퓨터 문제일 가능성이 커졌는데, 신 e클래스의 빠른 정착과 원활한 활용을 위해서는

  기존에 실시하고 있으신 1:1 원격지원 뿐만 아니라 FAQ카테고리에 403에러 관련한 개인 컴퓨터 설정이나 조치 방법을 빠른 시일내에  게시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3. 수강과목의 멀티미디어 자료실 관련.

- 제가 기능을 못 찾는건지, 기능이 없는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교수님들이 강의를 진행하시면서 PPT 자료를 활용하시기 때문에 이 PPT 자료를 출력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신 e클래스 멀티미디어 자료실에 올라가고있는 많은 PPT자료들을 다운로드 하거나, 인쇄를 하는 기능을 못 찾겠습니다.

   제가 이 기능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을 수 있어 이 부분은 문의를 드리고자 합니다. 만약 준비가 안되어있다면 다운로드나, 첨부된 PPT의 인쇄 기능만큼은 추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인쇄나 다운로드 기능이 없다면 매번 수업마다 노트북으로 이를 보면서 강의를 들어야 하는데 교수님들 중에서는 수업중 노트북을 포함한 전자기기 사용을 지양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속한 조치 기다리겠습니다.

eClass 운영자

2018-03-06 00:10:45
안녕하세요 교수학습개발센터 입니다. 먼저 신규 이클래스를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부분은 수시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안정화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플랫폼 수정 및 테스트 진행으로 플랫폼 개선이 다소 늦어지는 부분은 너그러이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신규 이클래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LMS 플랫폼입니다. 처음 클라우드 기반의 LMS 플랫폼을 오픈하여 운영하려다 보니 학사 DB 연동 및 403에러 등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 이클래스 보다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계속 문제를 확인하고 개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